유니티 3D 프로젝트에는 스카이박스라는 개념이 존재
모양
- 큐브 모양으로 공간 구성 가능 (Cube Map)
-> 6면이 존재
- 반구 모양의 공간 (Sphere Map)
기능
- 주로 씬의 배경으로 사용됨
- 전체 씬을 렌더링해 수평선에 다양한 배경이 있어 보이게 함
- 동적으로 변환가능 -> 낮과 밤 구현 가능
-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 -> 최적화 주의!!!
프로퍼티
Tint Color
- 하늘 & 땅 색깔 변경
Exposure
- 밝기 조정
Rotation
- 양의 Y축으로 스카이박스의 회전을 변경
Front, etc
- 스카이박스를 저장하는 데 사용된 큐브 각 면의 텍스처
- 텍스처를 정확한 슬롯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!!!
사용 방법
1. 스카이박스 material 생성
2. Window > Rendering > Lighting Settings > Environment에서
Skybox material을 스카이박스로 지정해 씬에 추가
3. 카메라에 Skybox 컴포넌트 추가 & 사용
공식 문서 링크
스카이박스 - Unity 매뉴얼
스카이박스(Skyboxes) 는 전체 씬을 둘러싸는 래퍼로 지오메트리 너머의 월드가 어떻게 생겼는지를 보여줍니다.
docs.unity3d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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