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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Unity

[Unity] 스카이박스

by chobbo 2024. 5. 24.

유니티 3D 프로젝트에는 스카이박스라는 개념이 존재

 

모양

- 큐브 모양으로 공간 구성 가능 (Cube Map)

  -> 6면이 존재

- 반구 모양의 공간 (Sphere Map)

 

 

기능 

- 주로 씬의 배경으로 사용됨 

- 전체 씬을 렌더링해 수평선에 다양한 배경이 있어 보이게 함

- 동적으로 변환가능 -> 낮과 밤 구현 가능

-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 -> 최적화 주의!!!

 

 

프로퍼티 

Tint Color

- 하늘 & 땅 색깔 변경
Exposure

- 밝기 조정
Rotation

- 양의 Y축으로 스카이박스의 회전을 변경
Front, etc

- 스카이박스를 저장하는 데 사용된 큐브 각 면의 텍스처

- 텍스처를 정확한 슬롯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!!!

 

사용 방법

1. 스카이박스 material 생성

2. Window > Rendering > Lighting Settings > Environment에서

    Skybox material을 스카이박스로 지정해 씬에 추가

3. 카메라에 Skybox 컴포넌트 추가 & 사용

 

공식 문서 링크

 

스카이박스 - Unity 매뉴얼

스카이박스(Skyboxes) 는 전체 씬을 둘러싸는 래퍼로 지오메트리 너머의 월드가 어떻게 생겼는지를 보여줍니다.

docs.unity3d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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