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tudy/Unity

[Unity] Input System

by chobbo 2024. 5. 9.

Input System을 사용해보자

1. Window -> 패키지 매니저에서 Input System 설치

2. 입력 받을 게임 오브젝트 (Player)에 Player Input 컴포넌트 적용

3. 새로운 Control Scheme Create

    -> 키보드, 마우스 입력을 사용할 것이므로 두 개 추가

새로운 scheme 생성

4. Action Maps에 플레이어 추가

5. 이번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할 행동

    → 걷기(WASD), 뛰기(쉬프트), 보기(마우스 따라서)

6. 위의 세 행동 Actions에 추가

7. 세 가지 행동 모두 Action Type Value, Control Type Vector2 로 설정

8. 키 바인딩

9. Player Input 컴포넌트의 Behavior 값 Send Messages 로 설정

-> OnWalk, OnRun, OnLook라는 이름의 함수들에 인풋 값 전달될 것

 

'Study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Collision 속성  (0) 2024.05.22
[Unity] Anchor Presets  (0) 2024.05.14
[Unity] 비트 연산자, 레이어 마스크  (0) 2024.05.09
[Unity]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(Scriptable Object)  (0) 2024.05.09
[Unity] 카메라 사이즈  (0) 2024.05.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