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터페이스
- C#은 다중 상속 지원 X
-> 인터페이스는 다중 상속을 지원해줌
- 이름 정의시 앞에 I를 붙이는 규칙을 가짐
- 다른 클래스에서 해당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동일한 기능을 공유
-> 코드의 양이 많아질수록 효율성 증가
interface IMyInterface
{
void Method1();
int Method2(string str);
}
class MyClass : IMyInterface
{
// 반드시 클래스 내에서 구현해주어야함
public void Method1(){}
public int Method2(string str){return 0;}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MyInterface object = new MyClass();
object.Method1();
}
개인 과제
빼먹은 기능이 있을까봐 적어가며 관리했다.
마감일 하루 전이라 게임 저장하기 기능 빼고는 얼추 구현 완료하였다.
근데 게임 중간에 버그나 잘못 구현된 부분이 많이 발생할 것 같다...
내일 할 일
- 게임을 플레이 해보며 생기는 버그 수정
- 게임 저장 부분 구현
- 노션 및 Github 정리
'Study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Internal Class (0) | 2024.04.29 |
---|---|
[C#] 데이터 저장 (2) | 2024.04.25 |
[C#] 구조체, 클래스, 상속, 제너릭 (0) | 2024.04.23 |
[C#] Random, Collection, 메서드 (0) | 2024.04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