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Visual Studio 자동 완성 기능
- Visual Studio에서 코드를 작성할 때, 자동으로 나머지 코드가 보이는데 이때 Tab 키를 누르면 완성됨
- 자동 완성이 안뜨거나 잘못 눌러서 끝났을 때 -> Ctrl + Space를 눌러 해당 코드 관련 정보 확인 가능
2. C# random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// num1 = 임의의 숫자
int num1 = random.Next();
// num2 = 0,1,2 중 임의의 숫자
int num2 = random.Next(0,3);
3. C# Collection
- System.Collections.Generic 네임스페이스 추가하여 사용
- 크기가 가변적 ( <-> 배열)
- List, Dictionary, Stack, Queue, HashSet (중복되지 않은 요소들로 이루어진 집합)
3-1. List
List<int> numbers = new List<int>();
numbers.Add(1);
numbers.Remove(1);
3-2. Dictionary
- 선언시 key와 value의 자료형 지정해야함
- KeyValuePair 외우자
Dictionary<string, int> scores = new Dictionary<string, int>();
scores.Add("Bob", 90);
scores.Remove("Bob");
foreach(KeyValuePair<string, int> pair in scores)
{
Console.WriteLine(pair.Key + ": " + pair.Value);
}
4. C# 메서드
- 메서드 오버로딩
- 매개변수의 개수, 타입, 순서가 다른 여러 메서드를 동일한 이름으로 정의
- 메서드 호출 시 매개변수의 형태에 따라 적절한 메서드가 선택
- static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Function();
}
void Function()
{
Console.WriteLine();
}
위와 같은 경우 Main 메서드에서 Function 메서드 호출이 안됨
-> Main 메서드가 static(일종의 전역 변수 개념..?)으로 호출되어 있기 때문
-> static void Function()으로 선언해주어야 호출 가능
5. 개인 과제 진행
더보기
"상점에서 아이템 구매 → 플레이어 아이템 리스트에 아이템 넣기
→ 인벤토리에서 아이템 장착으로 아이템 장착 → 장착한 스탯 상태창에 보이기" 순서로 구현 필요
SpartaDungeon - 개인 프로젝트 | Notion
스파르타 던전 (Text 게임) 만들기
stitch-wallet-120.notion.sit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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