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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C#

[C#] Random, Collection, 메서드

by chobbo 2024. 4. 22.

1. Visual Studio 자동 완성 기능

- Visual Studio에서 코드를 작성할 때, 자동으로 나머지 코드가 보이는데 이때 Tab 키를 누르면 완성됨

- 자동 완성이 안뜨거나 잘못 눌러서 끝났을 때 ->  Ctrl + Space를 눌러 해당 코드 관련 정보 확인 가능

 

2. C# random
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
// num1 = 임의의 숫자 
int num1 = random.Next();
// num2 = 0,1,2 중 임의의 숫자
int num2 = random.Next(0,3);

 

3. C# Collection

- System.Collections.Generic 네임스페이스 추가하여 사용

- 크기가 가변적 ( <-> 배열)

- List, Dictionary, Stack, Queue, HashSet (중복되지 않은 요소들로 이루어진 집합)

 

3-1. List

List<int> numbers = new List<int>();
numbers.Add(1);
numbers.Remove(1);

 

3-2. Dictionary

- 선언시 key와 value의 자료형 지정해야함

- KeyValuePair 외우자

Dictionary<string, int> scores = new Dictionary<string, int>();
scores.Add("Bob", 90);
scores.Remove("Bob"); 

foreach(KeyValuePair<string, int> pair in scores) 
{
    Console.WriteLine(pair.Key + ": " + pair.Value);
}

4. C# 메서드 

- 메서드 오버로딩

     - 매개변수의 개수, 타입, 순서가 다른 여러 메서드를 동일한 이름으로 정의

     - 메서드 호출 시 매개변수의 형태에 따라 적절한 메서드가 선택

 

- static 

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{
     Function();
 }
 
 void Function()
 {
     Console.WriteLine();
 }

 

위와 같은 경우 Main 메서드에서 Function 메서드 호출이 안됨

-> Main 메서드가 static(일종의 전역 변수 개념..?)으로 호출되어 있기 때문

-> static void Function()으로 선언해주어야 호출 가능

 

5. 개인 과제 진행

더보기

"상점에서 아이템 구매 → 플레이어 아이템 리스트에 아이템 넣기

→ 인벤토리에서 아이템 장착으로 아이템 장착 → 장착한 스탯 상태창에 보이기" 순서로 구현 필요

 

SpartaDungeon - 개인 프로젝트 | Notion

스파르타 던전 (Text 게임) 만들기

stitch-wallet-120.notion.site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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