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각각의 흰색 오브젝트들이 파티클이다.
- 시간에 따른 시뮬레이션, 각 파티클의 위치, 속도, 수명, 색상, 크기 등의 정보를 저장하는 시스템
- 최적화 -> 시스템의 최대 파티클 수를 제한하거나, 파티클의 적용 범위를 제한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
컴포넌트
- Duration : 파티클 지속시간
- Looping : 반복할건지
- Start Delay : 몇 초 뒤에 실행할건지
- Start Speed : 파티클의 초기 속도
- Simulation Space : 파티클이 부모 오브젝트의 로컬에서 애니메이션화할지, 월드 공간에서 나타날지 등 설정
파티클 모듈
- 모듈을 체크하여 사용 가능
- 각 모듈 프로퍼티의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유니티 공식문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파티클 시스템 모듈 - Unity 매뉴얼
Particle System 컴포넌트는 사용하기 편리한 모듈로 구성된 강력한 프로퍼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 이 섹션에서는 각각의 모듈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합니다. 모듈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.
docs.unity3d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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