외워두면 유용할 Mathf 함수들을 정리해보자
Mathf.Abs
Mathf.Abs(float num)
num에 대한 절댓값 반환
Mathf.Clamp
Mathf.Clamp(value, minValue, maxValue)
value가 minValue보다 작다면 value = minValue
value가 maxValue보다 크다면 value = maxValue로 보정
value가 minValue와 maxValue 사이의 값이면 보정하지 않는다
Mathf.Min & Mathf.Max
Mathf.Min(a,b);
Mathf.Max(a,b);
a,b 중 더 작은값이나 큰 값 리턴
Mathf.Cell & Mathf.Floor & Mathf.Round
Mathf.Cell(float num)
Mathf.Floor(float num)
Mathf.Round(float num)
차례대로 올림, 버림, 반올림
Mathf.Approximately
Mathf.Approximately(a,b);
a,b 가 근사한 값인지 비교한 후 bool값을 반환한다
주로 부동 소수점 비교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오차를 고려해준다.
Mathf.Deg2Rad & Mathf.Rad2Deg
아크탄젠트에서 사용했었다.
차례대로 라디안 -> 각도 값으로 변환할 때,
각도 -> 라디안 값으로 변환할 때 사용한다
'Study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Mixamo 애니메이션 적용법 (0) | 2024.06.03 |
---|---|
[Unity] AI Navigation (0) | 2024.05.31 |
[Unity] TMPRO 한글 Import 하는 방법 (0) | 2024.05.27 |
[Unity] AnimationCurve (0) | 2024.05.27 |
[Unity] Raycast (0) | 2024.05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