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tudy/Unity

[Unity] Mathf

by chobbo 2024. 5. 29.

외워두면 유용할 Mathf 함수들을 정리해보자

Mathf.Abs

Mathf.Abs(float num)

num에 대한 절댓값 반환

 

Mathf.Clamp

Mathf.Clamp(value, minValue, maxValue)

value가 minValue보다 작다면 value = minValue

value가 maxValue보다 크다면 value = maxValue로 보정

value가 minValue와 maxValue 사이의 값이면 보정하지 않는다

예시

 

 

Mathf.Min & Mathf.Max

Mathf.Min(a,b);
Mathf.Max(a,b);

a,b 중 더 작은값이나 큰 값 리턴

 

Mathf.Cell & Mathf.Floor & Mathf.Round

Mathf.Cell(float num)
Mathf.Floor(float num)
Mathf.Round(float num)

차례대로 올림, 버림, 반올림

 

Mathf.Approximately

Mathf.Approximately(a,b);

a,b 가 근사한 값인지 비교한 후 bool값을 반환한다

주로 부동 소수점 비교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오차를 고려해준다.

 

Mathf.Deg2Rad & Mathf.Rad2Deg

아크탄젠트에서 사용했었다.

차례대로 라디안 -> 각도 값으로 변환할 때,

각도 -> 라디안 값으로 변환할 때 사용한다

'Study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Mixamo 애니메이션 적용법  (0) 2024.06.03
[Unity] AI Navigation  (0) 2024.05.31
[Unity] TMPRO 한글 Import 하는 방법  (0) 2024.05.27
[Unity] AnimationCurve  (0) 2024.05.27
[Unity] Raycast  (0) 2024.05.2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