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ity

[Unity] Rigidbody - ForceMode

chobbo 2024. 5. 24. 13:25

 Rigitbody 컴포넌트에서 AddForce() 를 사용할 때

두 번째 인자에 대양한 힘 적용 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.

 

 

쓸꺼같으니까 외우자

 

 

1. Force

- 힘을 지속적으로 적용

Rigidbody.AddForce(Vector3 force, ForceMode.Force);

 

 

2. Acceleration

- 가속도를 적용

Rigidbody.AddForce(Vector3 force, ForceMode.Acceleration);

 

 

3. Impulse

- 순간적인 힘을 적용

- 짧은 시간에 갑작스러운 움직임 발생

Rigidbody.Addforce(Vector3 force, ForceMode.Impulse)

 

 

4. VelocityChange

- 변화하는 속도를 적용

- 물체의 현재 속도를 변경하면서 움직임

Rigidbody.Addforce(Vector3 force, ForceMode.VelocityChange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