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ity
[Unity] Rigidbody - ForceMode
chobbo
2024. 5. 24. 13:25
Rigitbody 컴포넌트에서 AddForce() 를 사용할 때
두 번째 인자에 대양한 힘 적용 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.
1. Force
- 힘을 지속적으로 적용
Rigidbody.AddForce(Vector3 force, ForceMode.Force);
2. Acceleration
- 가속도를 적용
Rigidbody.AddForce(Vector3 force, ForceMode.Acceleration);
3. Impulse
- 순간적인 힘을 적용
- 짧은 시간에 갑작스러운 움직임 발생
Rigidbody.Addforce(Vector3 force, ForceMode.Impulse)
4. VelocityChange
- 변화하는 속도를 적용
- 물체의 현재 속도를 변경하면서 움직임
Rigidbody.Addforce(Vector3 force, ForceMode.VelocityChange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