삼각함수
- 각도를 통해 삼각형들의 각 변의 비율을 알아낼 수 있다
- sin = 높이/빗변
- cos = 밑변/빗변
- tan = 높이/밑변
역삼각함수
- 비율을 통해 각도를 알아낼 수 있다
아크탄젠트
- 탄젠트의 역삼각함수
- x,y 의 값을 받아 각각의 값이 양수인지 음수인지를 통해 360도의 각도를 전부 계산할 수 있다
- Math.Atan2(y,x)
- y, x 순으로 인수를 넣는다
- 캐릭터와 플레이어의 마우스 사이의 각도를 구할 때 쓰인다
1. 아크 탄젠트를 통해 사이 각을 구한다.
2. 구한 사이 각 (라디안) 값을 각도로 변환한다.
( [- π, π] 사이 값으로 계산되므로 반드시 Mathf.Rad2Deg을 곱해 Degree로 변환해주어야 한다.)
3. Quaternion.Euler()를 통해 각도를 지정해준다.
private void RotateArm(Vector2 direction)
{
float rotZ = Mathf.Atan2(direction.y, direction.x) * Mathf.Rad2Deg;
armPivot.rotation = Quaternion.Euler(0, 0, rotZ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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