무한 배경 만들기
1. 무한 배경으로 사용할 사진 한장을 준비한다.
2. 사진의 Inspector 창에서 Texture Type을 Default, Wrap Mode를 Repeat로 적용시킨다.
3. Material 하나를 생성한 뒤, Shader 종류를 Particles/Alpha Blended로 적용한다.
4. MainScene에 Background라는 이름의 3D Object-Quad를 생성한다.
4-1. 화면에 맞게 transform을 적절히 수정한다.
4-2. Mesh Renderer - Materials - Element에 3번에서 미리 만들어 놓은 Material을 끌어다 놓는다.
5. 스크립트 하나를 생성한 뒤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한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Background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speed = 0.3f;
Material material;
void Start()
{
material = GetComponent<Renderer>().material;
}
void Update()
{
float newOffsetY = material.mainTextureOffset.y + speed * Time.deltaTime;
Vector2 newOffset = new Vector2(0, newOffsetY);
// texture를 그리는 시작 지점을 설정해주는 mainTextureOffset.
// y값을 계속 변경해주며 무한 배경 스크롤을 구현.
material.mainTextureOffset = newOffset;
}
}
6. 이 스크립트를 Background 오브젝트에 적용시키고 실행시키면 완성!
구현 완료
- UI 배치
- Player 기체에서 미사일 발사 로직
- StartScene 애니메이션 제작 완료
- StartScene에서 시작 버튼 MainScene과 연결 완료
- Background Scrolling을 활용한 무한 배경 만들기
- Enemy 기체와 Player 기체 충돌 시 왼쪽 아래 생명 -1
구현할 것
- 배경음악 삽입하기
- Enemy 기체 프리팹 생성 & 움직임 애니메이션
- Enemy 기체에서 특정 상황 때 미사일 발사되는 로직
- Enemy 기체와 Player 기체 충돌 시
- Player 기체 폭팔하는 애니메이션
- Playerprefs를 활용하여 최고 점수 저장
'게임 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ext Dungeon - 세나몬 잡기 (4) (0) | 2024.05.03 |
---|---|
Text Dungeon - 세나몬 잡기 (3) (0) | 2024.05.02 |
Text Dungeon - 세나몬 잡기 (2) (0) | 2024.05.01 |
Text Dungeon - 세나몬 잡기 (0) | 2024.04.30 |
[Unity] 게임 개발 - Galaga 만들어보기 (1) (0) | 2024.04.02 |